보도자료

[아시아경제]송파구 ‘어린이 안전’ 더 집중한 까닭?

작성자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작성일
2024-04-08 09:04
조회
30
아시아경제
4월 16일 송파안전체험축제 개최...송파구-한국어린이안전재단 주관 국민안전의 날 10주년 기념 안전체험축제 열어 ▲30개 안전체험프로그램 운영 ▲어린이안전뮤지컬 등 특별 공연도




해양안전체험

해양안전체험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제10회 국민안전의 날을 맞이해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어린이들이 다양한 안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오는 4월 16일에 ‘송파안전체험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매년 국민안전의 날에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안전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 자치구 중 출생아 수가 가장 많은 송파구는 어린이들의 안전교육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송파안전체험축제’는 국민안전의 날 10주년을 맞아 ▲안전체험프로그램과 ▲안전뮤지컬 등 어린이들이 다양한 안전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는 송파경찰서, 송파소방서, 국가환경교육센터, 대한적십자사, 한국제품안전관리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주에어 등 20개 기관이 참여했다.

먼저, 16일 오전 10~오후 5시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는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총 30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찰차 탑승, 승강기 탈출체험, VR을 활용한 해양교통안전, 항공기 비상슬라이드 체험 등 위기 발생 시 어린이들이 신속·정확한 대처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시야 확보를 위한 투명우산 만들기, 모기기피제 만들기, 전동차 종이접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들기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16일 오후 2시 30분부터 송파어린이문화회관 아이소리홀에서는 어린이 안전뮤지컬 '사고뭉치 용왕님과 떠나는 바다 속 안전체험!'을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재미난 안전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파안전체험축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사전 예약으로 선착순 접수다.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송파안전체험교육관으로, 어린이안전뮤지컬은 송파구청 도시안전과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안전의식은 어렸을 때부터 형성되기 때문에 지역사회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어린이 안전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안전축제는 어린이들이 직접 위기상황을 경험, 대응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우산만들기

우산만들기



한편, 송파안전체험교육관은 1999년 발생한 화성 씨랜드 화재사고를 추모하고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1년 문을 열었다. 마천동 천마근린공원에 연면적 5516.35㎡ 4층 규모로 자리했으며, 재난·재해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제공하며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