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시민일보] 송파구, 비대면 안전교육 콘텐츠 제작

작성자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작성일
2021-10-14 16:05
조회
332



▲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온라인 안전체험관-가정안전 편'. (사진제공=송파구청)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가정 내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온라인 안전체험관 가정안전 편’ 운영을 시작했다.


구는 코로나19로 최근 온라인 수업, 가정 보육 등이 늘어나면서 가정 내 안전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대비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교육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안전체험관 가정안전 편’은 송파안전체험교육관의 가정안전관을 온라인에 재현한 것으로, 가정안전관을 360° VR(가상현실) 카메라로 촬영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콘텐츠는 송파안전체험교육관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체험할 수 있다. VR 안경 등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으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거실 화재 발생사고, 어린이방에서 서랍장이 넘어지는 사고, 주방 세제를 먹는 사고 등 총 16종의 가정 안전사고 상황을 VR로 간접체험하고 행동요령을 익힐 수 있다.


구는 단순한 정보전달 방식의 안전교육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와 상황에 따라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고, 퀴즈와 간단한 임무수행 등으로 재미를 더했다.


구는 ‘온라인 안전체험관 가정안전 편’을 어린이집, 학교 등 교육기관에 교육자료로 배포하고, 실제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우리는 사회는 물론 가정 내 안전까지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깊이 생각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사회 변화와 구민 요구를 적극 반영해 다양하고 질 좋은 안전교육을 실시해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송파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 기사출처 ]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0180984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