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시아경제] 송파구, 우리 모두를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작성자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작성일
2022-11-07 09:23
조회
68


 

 

 
이론과 실습 어우러진 교육으로 안전의식 고취 및 위기 대처능력 강화...
심폐소생술 마네킹을 이용한 심정지 환자 의식확인 및 심장압박 등 실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11일 오후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화재 안전 교육을 한다.

최근 발생한 이태원 참사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부각되면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 안전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파소방서의 협조로 풍부한 실무경험과 안전교육 경력을 갖춘 전문 강사들이 함께한다.
교육은 1·2부로 구성, 1부에서는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실습 위주의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서 구청장이 교육에 직접 참여해 직원들과 함께 심폐소생술 마네킹을 이용하여 심정지 환자 의식 확인, 심장 압박 등을 실습한다.

2부는 ▲화재 예방법 ▲소방시설 관리법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 등 화재 안전교육으로 이뤄진다.
화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능동적으로 화재에 대처할 수 있도록 완강기 사용법과 로프 매듭법에 대해 교육한다.

이론과 실습이 어우러진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청사 내 응급상황 및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구는 마천동에 위치한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진행하는 심폐소생술 및 재난·재해 안전교육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보다 많은 구민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도시의 안전이 지방행정의 핵심”이라면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모든 분야의 안전을 지속해서 점검할 뿐 아니라
안전 매뉴얼 정비 및 재난관리체계 구축에 힘쓰는 등 세심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기사출처]

https://view.asiae.co.kr/article/202211060853574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