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구민신문]송파구시설관리공단,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현장 대응 능력 강화

작성자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작성일
2022-12-05 17:49
조회
49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현장 대응 능력 강화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안전한 공단 실천을 위해 지난 11월 21일에 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응급처치 실습 교육’을 실시하였고, 11월 25일에는 전 사업장 안전 강화를 위해 각 사업장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공단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골든타임 내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등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중점 교육함으로써 응급상황 발생 시 직원은 물론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데 있다.

이번 교육에 많은 직원들이 참여하여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익혔다. 특히 각 사업장 안전관리자는 관내 전문기관인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응급처치 중요성 등 이론교육과 기도 폐쇄 시 응급처치 요령,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을 중점적으로 진행하였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박중빈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단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하여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출처 : 구민신문 mail guminnews@hanmail.net http://www.9min.co.kr/coding/news.aspx/1/1/396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