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광주신문]번천초, 광주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연계 현장체험학습 실시

작성자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작성일
2023-10-18 08:59
조회
342
12일, 1,2학년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체험학습 운영
광주시 교육 지원 사업 미래교육협력지구 마을배움터 체험학습 실시
광주시 교육 지원 사업을 통한 학습의 장 다양화 노력

번천초등학교는 지난 10월 12일(목), 광주시 미래교육협력지구 마을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송파안전체험교육관은 1부 생활안전교육, 2부 대형교통안전교육 총 2부로 나누어 진행하었다.

생활안전교육은 가정안전관, 신변안전관, 승강기안전관 으로 구성되었으며, 가정안전관에서는 거실·방·주방·욕실에서 지켜야 할 약속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았다. 신변안전관에서는 소중한 나의 몸, 낯선사람 대처방법, CCTV 비상벨 체험을 해보았다. 승강기 안전관에서는 엘리베이터 이용 안전수칙, 에스컬레이터 이용 안전수칙, 엘리베이터 갇혔을 때 행동 요령을 알아보았다.

대형교통안전교육은 철도안전관, 선박안전관, 항공안전관으로 구성되었으며, 철도안전관에서는 철도 내 안전수칙, 철도 내 비상용품 위치 및 사용법, 철도사고 시 행동요령, 철도 사고 시 비상탈출을 체험하였다. 선박안전관에서는 선박 탑승 전 유의사항, 선박 구명설비, 선박사고 시 행동요령, 침몰하는 선박에서의 비상탈출을 체험하였다. 항공기 내 안전수칙, 항공사고 구호용품, 구명조끼 착용 체험, 항공사고 시 비상탈출을 체험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광주시 교육지원사업 미래교육협력지구 마을배움터 사업으로 실시되었으며, 번천초등학교는 이 외에도 마을배움터 교육지원사업으로 허난설현 묘 탐방(4학년, 4월20일 실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탐방(5,6학년, 5월23일 실시), 풀짚공예박물관(3,4학년, 11월9일 예정) 3건, 마을강사사업 12건 등 광주시와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교육과정에 녹여내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안전의 중요성을 배웠고, 실제 일어날 것 같은 상황에서 체험을 한 것이 재미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체험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번천초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 gjilbo2001@hanmail.net
http://m.gj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3521